서울시의회 이동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우수조례 경진대회 당대표 1급 포상 수상
상태바
서울시의회 이동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우수조례 경진대회 당대표 1급 포상 수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11.1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현 의원 상임위원회 질의
이동현 의원 상임위원회 질의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이동현 의원(성동1, 더불어민주당)이 15일 ‘2021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조례 부문 '1급 포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지방정부 및 지방의회의 우수정책과 우수조례를 발굴해 지방자치와 분권에 기반한 참좋은지방정부 완성과 주민주권시대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8월 20일(월)부터 9월 27일(월)까지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방정부 우수정책과 지방의회 우수조례 대상을 나눠 공모했다.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측은 이번 경진대회에「지방정부」광역단체장(8명) ‧기초단체장(104명), 「지방의회」광역의원(135명) ‧ 기초의원(166명)이 참여하여 총 413건의 신청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지방의회 우수조례 수상자의 경우 광역의원 1급(20명) ‧ 2급(20명), 기초의원 1급(30명) ‧ 2급(30명) 총 134명을 선정하였으며, 수상자에게는 당대표 특별포상이 수여된다.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측은 이번 경진대회의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은 지방정부 정책 평가와 법률에 관한 경험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되었고, 조례의 목적, 정책연계성, 창의성, 혁신성, 효과성, 지역성, 파급성, 기타 등을 심사기준으로 삼아 개별 서면심사와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들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그동안 이동현 의원은 올해 들어서만 조례 제정안 7건, 개정안 3건을 잇따라 발의하는 등 입법 분야에서 독보적 존재감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우수조례로 선정된 ‘서울특별시교육청 금융교육 활성화 조례(이동현 의원 대표발의)’는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서울시의회에서 제정되었다는 사실에 의의가 있으며, 청소년들이 금융에 친숙해지면서도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우수조례로 포함됐다.

이동현 의원은 “시의원 본연의 업무에 충실했을 뿐임에도, 지역사회 및 당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받게 된 것 같아 무척이나 감격스럽다”이라며,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 더 겸손한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