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 고려대학교 글로벌리더 교우회와 함께하는 적십자 가온(家溫) 김장나눔 캠페인
상태바
성북구청, 고려대학교 글로벌리더 교우회와 함께하는 적십자 가온(家溫) 김장나눔 캠페인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11.2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희망풍차 네트워크 286세대 지원

성북구청과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글로벌리더 교우회가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와 함께 성북지역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온기 가득한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김장나눔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장성훈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부회장, 박선녀 적십자봉사회 성북지구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40 여 명의 봉사원과 교우회 회원들이 개인위생과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손수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총 2,860kg의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가 10kg씩 개별 포장되어 적십자 희망풍차 네트워크 성북구 결연세대와 취약계층 286세대에 전달될 준비를 마쳤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적십자사에서 코로나19와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김장김치를 전달해 주시니 감사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아름다운 모습이 지역사회에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부회장이자 고려대학교 글로벌 교우회장인 장성훈 부회장은 “정성으로 준비한 김장김치로 추워질 날씨 속에 더욱 소외감을 느낄 지역사회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온(家溫) 캠페인은 집집마다 온기 가득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더욱 소외감을 느꼈을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정서적인 교감을 더해 모두의 일상으로 회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