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제290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상태바
양천구의회, 제290회 제2차 정례회 개회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11.3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25일~12월20일 26일간 행정사무감사 및 내년도 예산안 심의

양천구의회(의장 서병완)는 지난 25일 오전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제290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올해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상임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 조례안 안건심사 및 내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 등 중요한 사안이 다뤄질 예정이다.
이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선 내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김수영 구청장의 시정연설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등의 안건처리가 진행됐다. 이번 정례회에 제출된 내년도 예산안은 총 8천537억 원 규모이며, 다음달 14일부터 예결위에서 심사하게 된다.  
서병완 의장은 개회사에서 “행정사무감사 시 집행부 행정 전반에 대해 냉철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해 잘된 일은 격려하고 미흡한 분야에 대해서 개선방향과 대안을 제시할 수 있길 바란다”며 “내년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해서는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우선으로 하는 예산편성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8일간 상임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에 들어간다. 감사대상기관으로는 의회사무국, 구 본청, 보건소, 동 주민센터(목5동, 신월1동, 신정6동), 시설관리공단, 양천문화재단, 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신정종합사회복지관, 양천사랑복지재단 등이 있으며 운영 전반에 대한 감사를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