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대 시의원, '2021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상태바
이호대 시의원, '2021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11.3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부적절한 서울시정 지적 및 개선 촉구
11월 15일(월) 2021 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발언 중인 이호대 의원(더불어민주당, 구로2)
11월 15일(월) 2021 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발언 중인 이호대 의원(더불어민주당, 구로2)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회·교육위원회 이호대 의원(더불어민주당, 구로2)은 11월 29일(월) 서울시의회 본관 기자실에서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이 주최하고 심의한 ‘2021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번 시상은 서울시의회를 출입하는 기자단이 서울시의회 위원회에 각 상임위별로 수상 의원의 공적을 의뢰해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활약한 서울시의원을 선정해 이뤄졌다.

이호대 의원은 운영위원회 소속으로 제10대 서울시의회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를 맞아 서울시와 서울시의회 행정 전반에 대한 합리적인 비판과 대안을 제시했다.

이 의원은 15일(월) 진행된 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장 개인 유튜브(오세훈TV) 동영상 제작 관련 서울시 공무원 참여 문제 ○오세훈 서울시장 취임 이후 시장실의 저조한 민원상담 실적 ○의원요구자료 제출 관련 서울시의 조례 위반 ○서울시의 독단적인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예산 삭감 ○서울시장·시정 비판 기사 게재한 언론사 광고 중단 문제 ○시민단체 지원 예산 삭감 등 서울시의 부적절한 행정을 지적하고 신속히 개선할 것을 촉구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이 의원은 “시의회 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의원으로서 역할과 소임을 다하고자 노력한 바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시민을 향한, 시민이 중심인 서울시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