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드림스타트 가정에 맞춤형 양육 코칭 부모교육 진행
상태바
금천구, 드림스타트 가정에 맞춤형 양육 코칭 부모교육 진행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21.12.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육자와 아동 대상 심리검사를 통한 맞춤형 해결책 제시
- 부모-자녀 간 상호이해도 향상, 가정 내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 지원

금천구는 12월 중 자녀 양육에 부담을 느끼는 드림스타트 가정 15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부모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모들이 자녀 양육과정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해결 능력을 키우고, 가정 내 올바른 부모 역할을 인식하게 해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참여 대상자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으로, 초등학교 자녀를 둔 양육자 중 양육 코칭이 필요한 가정을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금천구는 먼저 부모에게는 △다면적 인성검사(MMPI-2) △기질 및 성격검사(TCI) △문장완성검사(SCT) △부모양육특성검사(PAT) 총 4가지 검사를 실시하고, 자녀에게는 아동용 성격기질 검사(JTCI)를 실시해 각 가정의 특성을 파악했다.

상담은 2회차로 진행되며, 부모의 선택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1차로 검사 결과에 따른 해석 상담이 개별적으로 이루어진다. 양육자 양육 유형 및 태도, 자녀의 기질에 대한 해석 상담과 그에 따른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한다. 2차 상담에서는 부모들이 평소에 느낀 양육의 어려움, 대화법 등에 대해 양육 코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아동청년과(☏02-2627-19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