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생활문화센터 신도림, ‘사람 냄새 나는’인문학 콘서트 [다시 만드는 사람 숲] 개최
상태바
서울생활문화센터 신도림, ‘사람 냄새 나는’인문학 콘서트 [다시 만드는 사람 숲] 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12.0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5.(일) 서울생활문화센터 신도림에서 <다시 만드는 사람 숲> 개최
- 김누리 중앙대 교수의 ‘코로나시대 삶의 방향’ 강연과 피아노 크리에이터 김광연, 아카펠라그룹 아카시아, 가수 한선희의 문화예술 공연 펼쳐져
- 코로나로 줄어든 교류 속 ‘사람’과 ‘연결’의 중요성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 마련

다가오는 겨울, 코로나19로 힘든 한 해를 보낸 시민들의 정서적 고단함을 위로하고 위드코로나 시대를 함께 살아갈 지혜를 나누고 소통하는 ‘지혜의 숲’을 지향하는 인문학 축제가 12월 5일, 서울생활문화센터 신도림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다시 만드는 사람 숲’을 주제로 명사특강, 문화예술공연, 시민참여전시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인문학 콘서트에서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에서 명강의를 펼친 중앙대 김누리 교수의 강연이 개최된다.

‘포스트 코로나,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라는 주제로 이 시대를 돌아보고 함께 살아갈 지혜를 생각해본다.

강연 주요 내용은 질병과 기후 위기가 닥쳐오고 있는 시대에 우리가 성찰해야 하는 것, 극복해야 할 문제와 추구해 가야 할 방향 등이다.

강연사전신청은 서울생활문화센터 신도림 홈페이지(www.artgori.or.kr:40019/) 공지사항 신청링크를 통해 60명까지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도 송출될 예정이다.

인문학 강의와 함께 피아노 크리에이터 김광연 연주, 아카펠라그룹 아카시아 등이 참여하는 <예술로 만나는 사람, 관계> 공연이 이어진다.

피아노 연주자 김광연은 MZ세대와 소통하는 크리에이터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아카펠라 그룹 아카시아의 공연으로 코로나로 변하고 있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돌아보며 아카펠라의 화음처럼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서울생활문화센터 신도림에서는 인문학 콘서트 이외에도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우리생활’을 주제로 시민 참여 사진공모전에 선정된 작품 60점을 선정해 전시한다.

반려견과 행복하게 보내는 모습, 대청소를 하는 모습 등 다양한 삶의 순간을 함께 공유하며 일상이 예술이 되는 전시를 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현장 관람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서울생활문화센터 신도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사를 실시간 중계한다.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rtgori.or.kr:40019/) 및 SNS(@spacegori_official)에서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백운석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줄어든 시민들 간의 교류 속에서 ‘사람’과 ‘연결’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소통과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가 고단했던 한해를 격려하고 위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