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상태바
양천구,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2.01.04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醬) 문화, 전통을 잇다, 건강을 잇다, 사람을 잇다, 일자리를 잇다’ 발표

양천구가 지난 7~10월 온라인으로 실시한 ‘자치와 혁신 핵심인재 양성 교육’ 최종 발표회에서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행정안전부, 전국 시장 ·군수·구청장협의회에서 공동 주최한 ‘자치와 혁신 핵심인재 양성 교육’은 시민(2명)과 공무원(2명)이 한 팀이 되어 민·관 통합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설계·실행 등의 혁신정책 수립을 지원하는 공모 사업이다.
양천구는 ‘자치와 혁신 핵심인재 양성교육’ 최종 발표회에서 ‘양천 장(醬) 문화, 전통을 잇다, 건강을 잇다, 사람을 잇다, 일자리를 잇다’를 주제로 한 프로젝트를 발표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양천구의 ‘장(醬) 사업’은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구민들의 지속적인 욕구를 기반으로 시작된 사업이다. 
지난 2019년 관내 동 주민센터와 복지관 등지에서 60개의 장독대로 시작해 현재는 관내 학교와 양천도시농업공원에 추가 설치를 통해 총 279개의 장독을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민관이 함께 제조한 장은 취약계층에게 나눔으로써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장(醬) 사업’에 참여한 활동가와 주민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을 실시해 장 제조·관리사로 양성하는 등 양천구만의 특색있는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전통식품의 우수성과 안전한 먹거리 문화를 홍보하는 양천구 ‘장(醬)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민과 관의 긴밀한 협치를 통해 지역의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