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세종대 캠퍼스타운‘어라운드 세종’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광진구-세종대 캠퍼스타운‘어라운드 세종’프로젝트 진행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12.1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대학교 인근 가게별 특성 살린 굿즈 제작․전시․판매
- 판매수익은 지역에 재환원해 지속적인 상권 활성화 도모
굿즈 전시 모습
굿즈 전시 모습

광진구가 세종대학교와 함께 대학 인근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인 ‘어라운드 세종’을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대학 근처의 상점을 선정해 특색에 맞는 굿즈(팬 상품)를 제작하고, 제작된 상품을 전시․판매함으로써 세종대학교 인근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모집을 통해 선발된 학생 4팀이 카페, 만화방 등 상점을 선정했다. 이후 멘토링을 거쳐 각 가게의 특성을 살린 ▲스티커 ▲머그컵 ▲달력 ▲메모지 등의 굿즈를 제작했다.

완성된 굿즈는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세종대 캠퍼스타운 가온누리2에서 전시 및 판매됐다. 기간 동안 8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70여 만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발생된 수익은 군자로 상권 활성화를 위한 홍보 아이템 제작에 투입될 예정이다.

더불어 군자로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군자로 뮤직비디오’ 도 제작됐다. 세종대학교 실용무용학 전공 학생들이 댄서로 참여한 이 영상은 ‘어라운드 세종’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의 온라인 회의 시 사용됐던 세종대학교 가온누리1의 공간은 대여를 원하는 학생 및 일반 주민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노트북 ▲모니터 ▲마이크 ▲웹캡 ▲롤스크린이 배치되어 화상회의 및 간단한 콘텐츠 촬영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0년 ‘작은 디자인’ 시범사업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캠퍼스타운 사업이다. 구는 지난해 세종대 학생으로 구성된 마을 디자이너 6팀과 함께 ▲노후된 골목 벽면 개선 ▲미니소방서 보수 ▲주민 사생활 보호를 위한 가림막 설치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