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주 의원, 안전한 드라이브 스루 매장 이용을 위한 서울시의 적극 행정 환영
상태바
이은주 의원, 안전한 드라이브 스루 매장 이용을 위한 서울시의 적극 행정 환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12.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은주 의원, 서울시 드라이브스루 매장 내 안전확보 필수시설을 골자로 한 안전계획 환영!
- 작년 전국 최초 드라이브스루 관련 조례 제정 이후 실질적인 대책 마련 촉구
- 이 의원,“변화하는 환경과 더불어 드라이브스루 매장에 있어 보행자의 안전이 담보되는 정책의 실현 환영!”
이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2)
이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2)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이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2)은 서울시의 ‘드라이브 스루’ 매장 안전시설 설치 의무화를 담은 안전계획 수립에 환영의 뜻을 밝히고, 앞으로 시민 안전에 있어 서울시에게 적극행정을 요구하였다.

드라이브 스루는 차량 안에서 주문, 계산, 수령이 한 번에 이루어지는 서비스로 현재 서울시 내 49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이은주 의원은 드라이브 스루와 관련하여 전국 최초로 「서울특별시 승차구매점 교통안전 관리 조례」를 제정하여, 승차구매점(‘드라이브 스루’)의 정의마련과 승차구매점 주변의 교통안전 및 안전한 보행환경에 대한 지원근거를 마련한 바 있다.

이은주 의원에 따르면 “본 위원을 비롯하여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에서는 두 차례 행정사무감사에 걸쳐 증인출석을 요구하여 드라이브 스루 매장의 사고위험과 주변 교통정체 문제에 대해 지적하였고, 보행자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를 강력히 촉구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은주 의원은 “지난 5월 서울시, 노원구, 스타벅스 관계자들에게 안전과 소통부분에 대한 예견된 문제점에 대해 강도 높은 대책마련을 촉구하였으며, 이번 안전계획은 이를 위한 첫 단추가 될 것.”을 강조하면서 “이번 안전계획 수립과 시행을 통해 기존 매장 뿐 아니라 앞으로 확대될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보행자 안전이 우선 확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은주 의원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과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서울시와 자치구 그리고 민관 모두가 드라이브 스루 매장의 이용안전과 소통개선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드라이브 스루가 차량이용자와 보행자 모두에게 자리 잡고 이를 서울시의 적극 행정을 통해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