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골·동개울 어린이공원 리노베이션 완료
상태바
음골·동개울 어린이공원 리노베이션 완료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12.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거점공간으로 ‘모든 세대가 어울리는 어린이공원’ 재조성
리노베이션된 음골·동개울 어린이공원
리노베이션된 음골·동개울 어린이공원

양천구는 신정4동 음골·동개울 어린이공원의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지난 21일부터 주민에게 개방했다.
음골·동개울 어린이공원은 양동초등학교와 신정종합사회복지관과 인접해 어린이들의 통학로인 동시에 지역주민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는 곳이다. 노후된 어린이 놀이공간과 휴식공간이 혼재돼 있어 그동안 지역주민들로부터 리노베이션의 필요성이 제기되자 작은 산책로와 마운딩, 색상대비를 통해 놀이공간과 휴식공간이 구분된 ‘모든 세대가 어울리는 어린이공원’으로 재조성했다.
리노베이션은 ‘양천구 어린이공원 놀이터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마을의 입지적 특성과 이용자의 연령별 특성을 고려했다. 또한, 주민설명회 등 여러 차례의 현장 소통을 통해 세대를 초월해 화합할 수 있는 마을 거점공간으로 풀어내고자 했다.
새롭게 거듭난 음골·동개울 어린이공원에는 조합 놀이대와 그네, 트램펄린 등이 조성됐다. 공원을 찾는 주민에게 화사한 느낌을 주기 위해 흰말채나무, 산수국, 미드윈터파이어, 삼색 버드나무 등 16여 종 3,000여 주의 수목도 식재됐다.
한편, 양천구는 이달 중으로 꿀벌·정목어린이공원의 창의놀이터 리노베이션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다가오는 2022년에도 ‘앞서 가는 양천 놀이공간’을 만들기 위해 △꽃동산 △경인 △당곡 △당뒤 △아동 △신기 △아랫말 △꿈동산 등 8개 어린이공원의 리노베이션을 계획 중이며 이를 위한 서울시 특별교부금 22억 원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