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마을기록활동가’ 모집 
상태바
양천구, ‘마을기록활동가’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1.12.29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활동가 5명·구술활동가 3명·마을탐방활동가 5명·영상촬영 1명 모집
지난 8월 개최된 '마을과 함께하는 삶' 전시장 전경
지난 8월 개최된 '마을과 함께하는 삶' 전시장 전경

양천구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지역의 역사적 정체성 및 공동체의 가치 있는 이야기를 발굴해 기록하는 ‘마을기록활동가’를 모집한다.
구는 급속하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양천구가 지나온 길과 미래를 준비하는 현재의 모습을 구민이 직접 기록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이번 ‘마을기록활동가’ 모집을 기획했다. 선발된 활동가들은 향후 마을기록 아카이빙 사업인 ‘양천의 어제와 오늘을 기록합니다’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4명이다. 모집 분야는 △사진활동가 5명 △구술활동가 3명 △마을탐방활동가 5명 △영상촬영 1명이다. 신청자격은 양천구에 거주하는 주민 중 마을기록 아카이빙 관련 경력이 있거나, 문서편집과 사진 및 영상 촬영 등이 가능한 자여야 한다. 
신청서는 오는 28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양천구청 1층 종합민원실 기록물관리팀으로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내년 1월 초 최종선발자를 구청 홈페이지에 발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활동가들은 본격적인 마을기록 활동을 위한 기본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이후에는 기록활동가가 수집한 각종 자료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콘텐츠를 제작 및 전시하여 주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