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임인년 새해인사 온라인 송출
상태바
용산구, 임인년 새해인사 온라인 송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1.0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청장 신년사 영상으로 촬영, 구 유튜브에 송출
- 사람 중심 행복도시, 국제 경제 중심도시, 역사 문화 도시로 전진
용산구 임인년 새해인사회 (화면 캡쳐)
용산구 임인년 새해인사회 (화면 캡쳐)

“사랑하는 용산가족 여러분! 지난 11년, 빛나는 성과를 토대로 세계 중심도시로 비상하기 위해 구정발전에 한층 속도를 내겠습니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해 임인년 새해 인사회를 비대면으로 대신했다. 3일 구청장 신년사를 영상으로 촬영, 구 유튜브로 송출한 것.

성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우리는 코로나 사태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평가받았다”며 “고령·아동·여성 3대 친화도시에 그치지 않고 사람 중심 행복도시 용산을 위해 나은 서비스와 인프라를 확충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용산공원 반환 부지 중 올 봄 스포츠필드와 소프트경기장이 개방된다”며 “금단의 벽을 허물고 미군기지가 세계적인 공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정부에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지난해 6월, 국제업무단지 조성, 경부선 지하화를 포함한 104만평에 대한 용산지구단위계획 수립을 마쳤다”며 “용산 전역의 모든 개발 사업이 차분히 진행되도록 시대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성 구청장은 “일상 회복과 지역경제 회생에 열과 성을 다하겠다”며 “작년보다 두 배 늘린 용산사랑상품권 500억 규모 발행으로 경제 선순환 구조가 용산 전역에 뿌리내리게 할 것”이라고 주민들에게 약속하기도 했다.

아울러 “올해 3월이면 오랜 세월 방치됐던 철도병원이 용산역사박물관으로 새롭게 탄생한다.”라며 “앞으로 용산역사박물관은 역사문화르네상스 특구의 중추로 향후 5년간 662억원의 생산유발효과는 물론, 용산의 위상을 드높여 미래 백년을 위한 용산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