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 시의원, '2021 도시재생 의정 대상' 수상
상태바
김경 시의원, '2021 도시재생 의정 대상' 수상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1.0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및 주택 정책 대해 날카로운 지적 공로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소속 김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도시재생협치포럼에서 주관한 '2021년 전국 도시재생 의정 평가'에서 '도시재생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도시재생 의정 대상은 전국 72개 지자체와 5개 중앙부처, 시민단체, 활동가 등으로 구성된 도시재생 관련 주체들이 모여 활동하는 ()도시재생협치포럼의 주최로 진행됐으며, 전국 기초·광역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공동체, 사회적 경제, 도시문제에 대한 정책 제안 관련 조례, 발언, 지원 등의 내부 평가 기준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경 시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으로 도시재생위원회 위원을 역임한 바 있으며, 특히 도시재생 및 주택 정책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을 이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김경 의원은 "도시재생과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주민의 입장에서 도시재생 정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해 왔다""이 수상을 계기로 서울시 도시재생사업이 실질적 성과를 맺도록 의정활동에 매진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살기 좋은 서울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경 의원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도시녹화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구랍 22일 본회의에 통과됨에 따라 서울전역의 주거환경개선 및 균형 있는 도시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