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관악구협의회 통일동행 평화공감 사랑나눔 행사 가져
상태바
민주평통 관악구협의회 통일동행 평화공감 사랑나눔 행사 가져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1.07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각 동주민센터, 해피인고시촌, 우리들학교 등 방문 전달
통일동행 평화공감 사랑나눔 행사를 통해 관악구청에 쌀을 전달
통일동행 평화공감 사랑나눔 행사를 통해 관악구청에 쌀을 전달

민주평통 관악구협의회(회장 한종문) 지난 12 18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위탁가정세대 및 해피인고시촌 거주자를 대상으로 통일동행 평화공감 사랑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여 관악구청, 동주민센터, 해피인고시촌 등을 직접 방문하여 쌀 247, 라면 640박스 등을 전달하였는데, 전달식 행사에는 한종문 회장을 비롯 박준희 구청장, 구의원, 집행부 임원진 등이 참석하여 따뜻한 마음과 격려의 손길을 전했다.

또한, 지난 12 24일에는 탈북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하고 있는 탈북청소년 대안학교인 우리들학교를 방문하여 쌀 10, 떡국 50박스, 쌍화차 50박스 등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 행사에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늘 뜨거운 열정과 사랑으로 탈북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는 윤동주 교장선생님을 비롯하여 교사들이 참석하여 탈북민 대안학교의 지속적인 지원책과 학생들에게 절실히 필요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를 하였으며, 향후 민주평통 관악구협의회에서도 도움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인하여 더욱 어려워진 취약계층과 탈북민 학교에 이웃의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고, 우리의 통일 동반자와 통일동행 종전선언을 다짐하며 다가오는 새해, 희망찬 새 날을 다짐하는 훈훈한 사랑나눔의 장이 되었다.

민주평통 관악구협의회 관계자는 “2022년 새해에도 통일동행, 종전선언으로 여는 한반도 평화여정을 위한 행사 뿐만 아니라 소외된 우리의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탕으로 많은 행사와 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통해 전달된 쌀과 떡국떡 등은 지난 11월 자매결연을 맺은 경기도 김포시협의회를 통해 구매하여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