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관악지사 김국환 지사장 2022년 신년사
상태바
국민건강보험공단 관악지사 김국환 지사장 2022년 신년사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1.10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삶과 공평한 건강보험 혜택, 고객만조 서비스 최우선을 목표로 업무 추진
김국환 국민건강보험공단 관악지사장
김국환 국민건강보험공단 관악지사장

존경하는 관악구 건강보험 가족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천하를 호령하는 용맹한 검은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가입자 가족 모든 분들의 일이 잘 풀리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공단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예방접종비용의 지원과 진단·치료비 전액지원 및 취약계층에 대한 보험료 경감과 의료기관에 대한 재정지원, 생활치료센터 운영 및 올바른 마스크 쓰기 캠페인 등 적극적인 방역활동 지원으로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평생건강 지킴이로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료비 부담 완화를 위해 MRI, 초음파 검사 등 비급여 항목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재난적의료비 및 본인부담상한제 등의 확대 등 보장성 강화에도 힘썼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우리 공단은 올해에도 공공기관 청렴도 1등급을 받았으며, 공공기관 유일 7년 연속 청렴도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관악구 건강보험 가족 여러분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겪으며 감염병과 같은 국가적 재난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공공의료 확충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지역 간 의료서비스 격차 해소를 통한 편리한 의료서비스 제공과 표준 진료 및 모델병원 역할을 수행하는 공공병원의 확대가 시급하며 대표적 모범사례인 공단 일산병원을 벤치마킹 하여 차근히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건강보험 재정의 누수요인으로 작용하는 사무장 병원 등 불법개설기관에 의한 폐해를 방지하기 위해 공단에 특별사법경찰권을 부여하는 특사경법이 입법 진행 중에 있습니다. 연간 35천억 원에 달하는 보험재정 누수를 막고 국민의 소중한 보험료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하루속히 법안이 통과되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공단은 지속가능한 건강보험을 위해 소득 중심의 합리적인 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0181단계 개편의 성공적인 수행으로 국민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소득 및 재산기준의 변경을 포함한 2단계 개편이 시행되는 중요한 해로, 국민들의 이해와 협조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상황입니다.

저희 관악지사는 변경되는 제도에 대해 적극적인 안내와 홍보로 가입자 분들의 혼란과 불편이 없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관악구 가족 여러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과 공평한 건강보험 혜택,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모든 업무를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새해를 맞이하여 관악구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원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