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보훈지청 용교순 청장 2022년 신년사
상태바
서울남부보훈지청 용교순 청장 2022년 신년사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1.1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유공자에게는 든든한, 국민과는 함께하는 보훈
용교순 서울남부보훈지청장
용교순 서울남부보훈지청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국가보훈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구현을 위해 많은 큰 노력을 보태었습니다.

보훈처 창설 60주년을 맞아 지난 60년간의 보훈 역사를 돌아보고, 보다 나은 미래 보훈을 준비하는 한 해를 보내며, 비대면 속에서도 국민과 함께하는 보훈을 만들고자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특히, 순국 87년 만에 머나먼 카자흐스탄 크즐오르다에서 홍범도 장군의 유해를 고국으로 모셔왔으며, 많은 국민들과 함께 장군의 귀환을 뜨겁게 환영하고 장군을 추모하며 영면을 기원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제약 상황 하에서도 국민들께 장군의 귀환을 널리 알리고자 소통하였으며, 그 결과 한국PR대상에서 통합대상을 차지하는 뜻 깊은 결실을 거두기도 하였습니다.

임인년(壬寅年) 새해에도 보훈처는 우리의 지향점인 든든한 보훈을 위해 합당한 보상, 의료와 복지 지원, 보훈기념사업 등 다방면의 보훈 정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첫째, 보훈급여금을 2021년 대비 5% 인상하는 등 보훈급여금 인상 기조는 현행과 같이 유지하며, 고령의 저소득 참전유공자 및 고엽제후유의증 환자 등에게 생계비를 지원하여 보훈안정망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둘째, 국가유공자 등록처리 기간 단축과 상이등급 기준 정비 등 적기 보훈지원과 등록심사 기준 합리화를 위한 심사체계 개선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셋째, 직무탐색·면접기법 향상 지원을 위한 취업든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무주택 보훈대상자 주택임차대부 한도액을 인상하며, 독립유공자 후손 맞춤형 특화주택 마련 및 입주를 지원하는 등 보훈가족의 생활안정을 위한 취업·대부·주택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넷째, 위탁병원 120개소를 추가로 지정하고, 75세 이상 참전유공자에게 위탁병원 약제비를 지원하여 고령 보훈대상자의 의료 접근성을 제고할 것입니다.

다섯째, 국가유공자 명패달아드리기 사업을 마무리하고,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을 개관하며, 홍범도 장군의 카자흐스탄 현지 묘역을 추모·기념시설로 재단장하는 등 국가유공자를 존경하는 보훈문화 확산과 국민통합에 기여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국가보훈처는 제대군인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국제 보훈교류협력을 통해 유엔 참전의 인연을 미래세대로 이어나가는 등 다양한 사업을 올 한해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보훈가족이 체감하는 든든한 보훈’, 국민 모두가 동참하는 함께하는 보훈이 될 수 있도록 저희 보훈1번가 서울남부보훈지청직원들도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희망 가득한 임인년 새해에는 코로나19가 종식되어 그리웠던 우리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