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길용환 의장 2022년 신년사
상태바
관악구의회 길용환 의장 2022년 신년사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1.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의 일상 회복에 역량 집중 미래성장동력 발굴 위해 협력
길용환 관악구의장
길용환 관악구의장

존경하는 50만 관악구민 여러분! 2022년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임인년 새해는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꿈과 희망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시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삶의 현장을 지켜오신 구민 여러분들께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코로나19와의 최전선에서 악전고투를 벌이고 계신 의료진 여러분, 2년이 넘는 오랜 기간 계속해서 비상대응체제를 유지하며 각종 방역활동을 벌이고 지역민생을 살펴오신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무엇보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각종 제약 속에서도 꿋꿋이 일상을 지키고 서로를 북돋우며 이 위기를 함께 헤쳐오신 50만 관악구민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최근 다시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어 걱정이 많지만, 이번 위기를 잘 넘기고 나면 길고 지루했던 코로나19와의 싸움도 이제 출구가 보일 거라 생각 합니다. 조금만 더 참고 힘을 냅시다.

새로 밝아온 임인년(壬寅年)은 음양오행으로 따지자면 수()와 목()의 기운으로, 물을 머금고 피어나는 새싹처럼 무언가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좋은 때라고 합니다. 올해는 그간 우리를 괴롭혔던 코로나19의 그림자를 떨쳐내고, 대한민국이 새 힘으로 다시 일어나는 강하고 희망찬 한 해가 될 거라 믿습니다.

흑사병이 유럽을 휩쓸고 지나간 후 르네상스라는 화려한 꽃이 피었듯이, 위기 속에서도 똘똘 뭉쳐 경제성장을 멈추지 않고 서로에게 더욱 힘이 되었던 대한민국의 저력이 위기 이후에 본격적으로 그 빛을 발하며 위대한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난 한 해 관악구의회는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의원들이 직접 거리로 나가 출근길 구민들에게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며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을 실시하고, 소상공인들을 위한착한 임대료응원 캠페인, 전통시장 방문 구매, 백신예방접종센터 현장 시찰, 선별진료소 격려물품 전달 등 의회 차원의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관악구 지역상권 상생협력에 관한 조례’, ‘관악구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에 관한 조례’, ‘악구 소상공인 지원 등에 관한 조례’, ‘관악구 플랫폼 노동자 지원 조례등 다양한 조례 제개정을 통해 제도적 기반 창출 역시 게을리하지 않았습니다.

올 한해도 골목상권과 구민의 일상이 하루 빨리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기 국면 속에서 이중 삼중의 타격을 입은 취약계층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구석구석을 살피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지역의 미래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큰 그림을 그리고 지역주민 및 집행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습니다.

임인년 새해를 맞아 관악구 50만 구민 여러분과 대한민국 모든 국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