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제3호 골목형상점가 탄생, 지역상권 활성화 박차
상태바
관악구 제3호 골목형상점가 탄생, 지역상권 활성화 박차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1.1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곡 골목형성점가 지정에 이어 관악중부시장 제3호로 지정
시장환경 개선 및 온누리상품권 취급 등 각종 사업 지원 가능
박준희 구청장(좌)이 관악중부시장 관악구 제3호 골목형상점가 지정서를 수여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좌)이 관악중부시장 관악구 제3호 골목형상점가 지정서를 수여하고 있다

관악구는 행운동 소재 관악중부시장(관악로 222 26필지)’을 제3호 골목형상점가로 지정,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해당지역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 등 주거지 밀집지역으로 서울대입구역에 인접해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뛰어나 골목형상점가 지정에 따른 발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선제적으로 관악구 골목형상점가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 2,000이내 면적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30개 이상 밀접한 곳은 골목형상점가로 지정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올해 권역별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인조직화 지원, 개별 점포 컨설팅 및 각종 교육 등 상인역량 강화를 집중 지원하며 내부 기틀을 견고히 다져왔다. 그 결과 앞서 지난 20일 난곡 골목형상점가를 제2호로 지정한 데에 이어, 28관악중부시장을 제3호 골목형상점가로 지정하는 쾌거를 이뤘다.

앞으로 관악중부시장은 기존 전통시장 및 상점가와 마찬가지로 각종 사업 지원을 통해 시장 환경을 개선하고, 온누리상품권 취급으로 고객 유입이 증가되어 상권 활성화와 더불어 매출증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관악중부시장은 2021년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참여 디지털 기반 지역사회 현장문제 해결사업공모에 선정, 온라인 결제와 배송 시스템을 지원하는 스마트 중부시장 조성사업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선보이는 보이는 라디오 팟 캐스트’, ‘반값 라이브 커머스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이번 골목형상점가 지정이 지역상권 활성화에 큰 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