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 2022년도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상태바
서울지방병무청, 2022년도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1.1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 중 하루 선택 검사 희망일 1일전까지 신청
서울지방병무청 청사 전경
서울지방병무청 청사 전경

서울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2022년도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은 오는 113일 오전 10시부터 병무청 누리집에서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본인선택 대상은 만 19세가 되는 2003년생과 병역판정검사를 연기 중인 사람 등이며, 본인이 희망하는 일자와 장소를 병역판정검사 기간인 27일부터 127일까지 중 하루를 선택하여 검사 희망일 1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화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본인선택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은 본인 명의 휴대폰, 공동인증서, 아이핀 등으로 본인 확인 후 신청할 수 있으며, 공동인증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가까운 지방병무청을 방문해 주민등록증 등 공적 신분증(운전면허증, 여권)을 제시 후 신청할 수도 있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지 않은 병역판정검사 대상자는 주민등록 주소지 지방병무청장이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직권으로 지정하므로, 본인이 원하는 시기에 병역판정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사전에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 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