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22년‘광진 SNS 기자단’모집
상태바
광진구, 2022년‘광진 SNS 기자단’모집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1.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린이,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구민이 직접 취재‧체험한 정보를 SNS로 소개
- SNS 특징 살린 시각적 정보 제공, 구정이해도 상승효과 및 구민소통 활성화 기대
2022년 ‘광진 SNS 기자단’ 모집 포스터

광진구가 SNS를 활용해 구민과의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자 ‘광진 SNS 기자단’을 모집한다.

광진구는 구민의 구정 이해도를 높이고 구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SNS 기자단을 모집, 운영하고 있다. 기자단은 이해하기 쉬운 이미지와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구정 정보를 전달하고, 광진구 SNS 채널의 게시글을 공유하거나 댓글로 소통하는 등 SNS 특징을 살린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SNS 기자단 모집대상을 기존 성인에서 어린이 및 청소년까지 확대하였으며, 폭넓은 연령층의 참여로 다양한 나이대의 눈높이에 맞춘 공감형 콘텐츠를 운영할 계획이다.

기자단은 광진구 소재 초등학교 5, 6학년 및 중학교 학생이 대상인 어린이‧청소년 기자단과 만 19세 이상 광진구민 또는 광진구 소재 직장‧학교에 다니는 광진구 생활권자가 대상인 성인 기자단으로 운영된다. 어린이‧청소년 지원자는 개인 SNS를, 성인 지원자는 개인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며, 직접 작성한 광진구 취재 기사를 개인 SNS 및 블로그에 월 1~2회 게재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선정된 SNS 기자단에게는 위촉장이 수여되며, 기자증이 발급된다. 어린이‧청소년은 월 최대 2만원, 성인은 월 최대 6만원의 원고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이들은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 동안 활동하며 광진구의 축제‧행사 및 시설을 직접 취재하고, 주민 참여 프로그램의 후기에 대한 기사를 작성해 광진구 구정 사업을 소개한다. 또한 광진구 블로그나 SNS에 올라온 유용한 소식을 개인 블로그에 공유하며 광진구 SNS채널 홍보에도 앞장선다.

신청은 온라인 폼(http://naver.me/xlW9JzRD)을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되고, 모집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모집인원은 20인 내외로, 선정자들은 28일 광진구 블로그 및 대상자 개별 문자로 발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보담당관(☎02-450-7292)로 문의하면 된다.

광진구는 지난 2015년부터 SNS 기자단을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24명을 위촉해 216건의 기사를 작성하고, 134건이 우수기사로 선정되어 광진구 공식 블로그에 소개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