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설립 고민 STOP! 유튜브 영상으로 OK! 
상태바
학원 설립 고민 STOP! 유튜브 영상으로 OK!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1.2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학원·교습소 설립 및 운영 안내 유튜브 채널 오픈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흠)은 학원·교습소 설립 및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학원TV’ 유튜브채널을 오픈했다.

학원·교습소 설립 및 운영에 관한 각종 자료들이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해 있으나, 민원인들이 찾기에는 접근성이 떨어지고, 관련 법규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따랐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보다 쉽고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만족을 높이기 위해 이번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제작된 영상은 친근한 이미지를 사용하고 어려운 법규나 서식 작성등을 실제 사례로 구성해 처음 학원·교습소를 설립, 운영하는 민원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영상 컨텐츠는 ‘신규 설립 및 각종 등록에 관한 사항’ 과 ‘학원 및 교습소를 운영하며 준수해야 할 사항’ 등 크게 두가지 주제로 탑재된다. 첫 번째 컨텐츠는 가장 문의가 많은 ‘교습소 신규 설립에 필요한 준비서류’와 ‘학원의 필수 게시사항’에 대한 안내를 내용으로 담았다. 앞으로도 설립자 변경 등록, 강사 채용 및 해임 방법, 교습비 반환 등 학원 설립과 운영에 필요한 안내사항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민원인들의 운영 이해와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백정흠 교육장은 “학원 설립 및 운영에 필요한 내용을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학원 설립운영자의 건전한 운영을 지원하고 교육지원청 행정 서비스에 대한 민원 만족도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