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십리제2동, 행복한 설맞이를 위한 외로운 이웃 선물나눔 행사
상태바
왕십리제2동, 행복한 설맞이를 위한 외로운 이웃 선물나눔 행사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1.2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을 살피는 왕십리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6일 지역 내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80여 가정에 명절선물꾸러미 전해
설맞이 나눔 행사

성동구 왕십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명기)는 지난 26일 코로나19로 외롭고 추운 계절을 보내고 있는 지역 내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80여 가정에 명절선물꾸러미(떡국떡,사골국,김,마스크 등)를 전달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도록 격려하는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장애인에게 명절선물꾸러미를 집까지 직접 배달해 주고,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촌맺기사업을 통해 올해 새롭게 결연을 맺은 대상자와 만남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이웃과의 관계망을 돈독히 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설맞이 명절선물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모금 외에 성동우리새마을금고, 성동종합사회복지관의 후원으로 준비했다.

정명기 왕십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코로나와 경제적 문제, 건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관심과 사랑이 더욱 필요한 때”라며 “봉사활동과 기부로 소중한 주변 이웃들을 함께 돌볼 수 있어 행복하고, 받는 기쁨보다 나누는 기쁨이 더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원 왕십리2동장은 “감염병 등 어려운 시대적 상황 속에서도 소외된 이웃을 먼저 돌아보고 보살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활동에 감사의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는 복지마을 왕십리2동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