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치료자 전화 상담·처방 의료기관 지정약국, 필요할때 쉽게 확인하세요!
상태바
재택치료자 전화 상담·처방 의료기관 지정약국, 필요할때 쉽게 확인하세요!
  • 강서양천신문사
  • 승인 2022.02.1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 의료기관 및 약국 등 명단 공개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hira.or.kr), 일부 지자체 누리집에 재택치료자 전화 상담·처방 의료기관 및 지정약국 등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전화 상담·처방 의료기관은 재택치료자 일반관리군이 재택치료 중 발열 등 증상이 있을 경우 전화 상담·처방이 가능한 동네 병·의원 등 의료기관이다. 

코로나19 지정약국은 재택치료자 대상 전화상담·처방을 통해 처방의약품을 조제·전달하는 약국으로 지자체(시군구)에서 지정한다.

지난 11일 기준 전국에서 전화 상담·처방이 가능한 의료기관은 3,925곳, 지정약국은 472곳으로 누리집에서 국민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재택치료자 모니터링 체계 개편으로 일반관리군은 자택에서 발열 등 증상이 있을 경우 동네 병·의원에서 전화 상담·처방을 받을 수 있고, 지정약국에서 먹는 치료제 등 처방의약품을 전달받을 수 있다.

특히, 동네 병·의원 등에서 금일부터 ‘의약품 안전사용서비스(DUR)’을 통해 확진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지정약국 제도에 따른 국민불편 해소를 위해 지자체(보건소) 관리가능 범위 내에서 지정약국을 확대하도록 했으며, 심평원 누리집에 추가 지정약국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중앙사고수습본부는 대면진료가 가능한 단기외래진료센터 명단을 금일부터 누리집에 공개하고 있으며, 재택치료 중 필요 시 대면진료를 원하는 국민은 해당 의료기관 명단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제공 보건복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