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울진‧삼척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에 총 4억 원 신속지원
상태바
서울시, 울진‧삼척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에 총 4억 원 신속지원
  • 정미진 기자
  • 승인 2022.03.0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대외협력기금으로 산불피해가 큰 지역 주민들에게 4억 원 긴급지원
- 소방차량 35대, 헬기 1대 및 소방관 83명 현장 활동중(3.5 14시)
- 이재민 및 현장활동자 위한 병물아리수 4천병도 긴급 지원 예정
- 현지와 소통하며 서울시 가용자원 최대 지원할 예정
구룡마을 화재현장 브리핑 받는 오세훈서울시장(사진제공=서울시)
구룡마을 화재현장 브리핑 받는 오세훈서울시장(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가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울진, 삼척 등 동해안 지역에 재해복구비 4억원을 신속하게 지원한다.

서울시는 대외협력기금(국내협력계정)을 이용, 갑작스런 산불로 대규모 피해가 발생한 지역의 신속한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재해구호법’에 따른 의연금 배분기관인 전국재해구호협회에 4억원을 전달하며, 이는 피해 시설 복구와 이재민의 생계안정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원활한 식수 공급이 어려운 이재민과 소방, 경찰 등 현장 대응 인력들을 위해 1차로 병물 아리수 4천병도 긴급 지원하며, 복구 상황에 따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소방동원령 발령으로, 서울시에서는 현재 소방관 83명, 소방차 35대, 헬기 1대가 산불 현장에서 활동 중이다.

아직 산불이 동해안을 따라 확산중인 바, 서울시는 피해지역과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필요한 물품과 인력을 즉각 지원할 계획이다.

시 대외협력기금은 지방과의 우호교류 증진을 위한 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재해재난 발생시 인도적 자원에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재원이다. 서울시는 지난 2019년 고성 산불 피해 복구와 작년 전남‧경남 지역에 발생한 호우 피해 복구에도 지원한 바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산불 피해가 커지고 있어 심히 우려가 크다”며 “화마에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 구호와 산불 완전 진화를 위해 서울시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