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꿈동산’ 어린이 기자를 모집합니다 
상태바
‘강서꿈동산’ 어린이 기자를 모집합니다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3.0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 대상…오는 24일까지 신청 접수

 

 


강서구는 어린이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알찬 소식지를 만들기 위해 ‘제13기 강서꿈동산 어린이 기자단’을 모집한다.

강서꿈동산은 초등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구정 정보를 제공하는 소식지로 어린이 기자들이 직접 기사를 취재, 작성, 편집해 제작한다. 

강서의 역사·문화·정보뿐 아니라 강서에서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체험활동, 학습 정보 등이 수록되며 분기별로 발간되고 있다.

강서구 소재 초등학교에 다니는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구에 인접해 있는 강신, 신강, 양동초등학교 학생 중 강서구에 거주하는 어린이들도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기자로 활동을 원하는 어린이는 오는 24일까지 지원서와 함께 지정주제 기사 1편을 제출해야 한다. 신청은 ‘강서구 누리집-어린이-강서꿈동산-어린이 기자단-기자단 신청’을 통해 할 수 있다.

지정주제는 ‘우리 동네 명소 소개’와 ‘내가 꿈꾸는 세상’ 두 가지로, 이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00자 내외 분량의 기사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구는 아이들이 작성한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어린이 기자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결과는 오는 30일 구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선발된 어린이 기자들은 기자증을 수여받고, 오는 4월 1일을 시작으로 1년동안 강서구 주관 행사, 지역 탐방, 학교 소식 등 구 곳곳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한편 강서꿈동산 소식지는 어린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관내 초등학교와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배부되고 있으며, 강서구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