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종합사회복지관 환경 비전 선포
상태바
한빛종합사회복지관 환경 비전 선포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2.03.0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가치 실천하는 한빛인, 모두가 인정하는 제로웨이스트 실천기관

 

한빛종합사회복지관 환경 비전 선포식
한빛종합사회복지관 환경 비전 선포식

 


쓰레기 없는 신월동을 만들기 위한 ‘한빛종합사회복지관의 비전이 선포됐다. 

한빛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구택 안드레아 신부)은 지난 25일 복지관 3층 강당에서 ‘환경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비전 선포는 한빛종합사회복지관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필환경 도시만들기 프로젝트에 ‘함께 만드는 신월 그린라이트’사업이 공모선정돼 시작됐다. 함께 만드는 신월 그린라이트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제로웨이스트 문화를 확산시켜 쓰레기 없는 신월동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복지관, 지역주민, 지역상점을 대상으로 교육, 체험단 운영, 캠페인 등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복지관은 환경사업 운영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1월 5일 전 직원이 함께 비전수립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은 ‘제로웨이스트 문화를 실현한 우리 복지관의 모습’을 주제로 환경비전과 목표, 추진 전략이 수립됐다.

비전선포식은 △쓰레기 박사로 유명한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의 ‘순환경제와 제로웨이스트’ 특강 △경과보고·비전체계선포 △비전슬로건이 담긴 현판을 부착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직원들만 참여했다. 당일 비전선포식은 영상으로 촬영해 복지관 홈페이지와 복지관 유튜브에서 지역주민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권구택 관장신부는 기념사에서 “이번 비전선포식은 궁극적으로 건강한 지구, 건강한 사람을 만들기 위함이다. 또한 우리는 지구에서 건강하게 살아가는 행복을 다음 세대에 유산으로 이어줘야 할 의무가 있다”며 건강한 지구, 건강한 사람을 만들기 위해 함께 동참하고 격려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