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접목 테마지도로 ‘공공·생활정보’ 한눈에
상태바
AR 접목 테마지도로 ‘공공·생활정보’ 한눈에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3.1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테마지도 모바일 앱 서비스’ 시행

 

테마지도 앱 서비스 화면
테마지도 앱 서비스 화면

 


강서구는 주민들이 다양한 위치 기반 정보들을 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테마지도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테마지도 앱 서비스’는 안전, 복지, 문화 등 공공분야의 시설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지도 서비스다.

앞서 강서구는 지난 2020년 지역 내 공공, 생활정보들을 테마별로 담은 온라인 테마지도를 구축하고, 구청 누리집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재난안전시설물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반영하는 등 활용성을 높여왔지만 스마트폰으로 테마지도를 이용하는 데는 다소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모바일 앱 서비스는 테마지도의 증강현실(AR) 기술이 적용돼 활용성과 편의성이 한층 더 높아졌다.

앱을 설치하면 지역 내 △비상대피시설 △비상소화시설 △무더위 쉼터 △공영주차장 △노약자 셔틀버스 △공원 △문화유적 △산책길 △복지시설 △공중화장실 △토지거래허가구역 등 일반지도로는 확인하기 어려운 공공시설 관련 정보를 테마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관내 소방서, 경찰서와 국가기관에서 설치·관리하고 있는 시설 정보까지 다양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앱 서비스는 현재 사용자가 있는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 시설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원하는 시설을 선택하면 시설명, 주소, 연락처 등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앱 상의 AR버튼을 눌러 증강현실 모드로 진입하면 카메라를 통해 주변 시설물들의 정보를 더욱 실감나게 알아볼 수 있게 만들었다.

테마지도 앱은 스마트폰으로 강서구 누리집에 접속, 첫 화면 메뉴 중 ‘강서소식-공지/새소식’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이달 중으로 모바일 앱마켓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강서구는 테마지도 앱 서비스 항목을 점차적으로 확대하고 정보를 최신화해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