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청소년 자치활동단 모집
상태바
양천구, 청소년 자치활동단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2.03.1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자치위원회, 문화카페 운영단, 기자단 총 3개 분야…오는 4월 1일까지 신청 

 

 

 


양천구는 오는 4월 1일까지 ‘2022년 양천구 청소년 자치활동단’에 함께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구는 지난 2016년부터 청소년 자치활동단 사업을 통해 청소년 주도의 사회 참여 기회를 마련하고 이들의 권익 증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올해 모집 분야는 △청소년 자치위원회 △청소년 문화카페 운영단 △청소년 기자단 총 3개다.

청소년 자치위원회는 청소년 자치활동의 주체로서 건전한 연합활동을 주도하고, 자치와 참여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통해 올바른 공동체 일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한다. 지역현안을 바탕으로 문화, 인권, 진로, 환경, 안전 5개 주제로 소그룹을 구성하고, 이슈 조사 및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또한, 토론을 통해 도출된 해결방안을 토대로 활동을 기획하고, 직접 실행에 옮겨보는 후속 활동을 전개한다.

청소년 문화카페 운영단은 양천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내 청소년 공간을 활용해 진로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자치활동을 기획한다. 내부 카페 공간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수강한 후, 직접 음료를 제조·판매해보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카페 내 도서 정비를 통한 사서 체험 등 소규모 문화 활동을 직접 추진함으로써 청소년의 창의성 함양에 도움을 준다.

청소년 기자단은 언론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청소년에게 단연 인기 있는 코스로, 방송기자단과 신문기자단으로 나눠 운영된다. 방송기자단은 뉴스 기획부터 현장 취재, 진행까지 전담하고, 이를 양천구 공식 유튜브인 양천TV에 송출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레 언론인의 역량을 체득하게 된다. 신문기자단은 지역 현안, 사회 이슈 등에 대한 기사를 직접 작성하고 첨삭 지도를 거쳐 잡지사에 기고하고, 2022 양천청소년 매거진도 발간하는 등 필력 향상의 기회를 갖게 된다.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구글폼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