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자원봉사센터-서울중앙혈액원 ‘맞손’
상태바
양천구자원봉사센터-서울중앙혈액원 ‘맞손’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2.03.2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 통해 헌혈 자원봉사 문화 확산·각종 홍보지원 약속 

 

양천구자원봉사센터-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 업무협약식
양천구자원봉사센터-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 업무협약식

 


양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전광수)는 지난 11일 오후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원장 김동석)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헌혈 인구 감소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양천구자원봉사센터 봉사자들의 참여를 통해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적극 동참하고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광수 양천구자원봉사센터장은 “저의 버킷리스트에는 헌혈 100회 하기가 있다”면서 “정기적으로 헌혈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한 사람으로 나의 건강도 챙기고 나아가 다른 사람의 생명도 살릴 수 있는 헌혈에 우리 구민들이 더 적극적으로 나서주길 바라며 이번 협약식을 추진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생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정기적 헌혈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헌혈 활성화를 위한 SNS 이벤트로는 △개인 SNS에 인증사진과 해시태그(#양천구자원봉사센터, #헌혈동참캠페인) 후기 △양천자봉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yangcheonvc)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 등이 있다. 이 외에도 협약에 따라 △단체 헌혈 정기적 동참(개인 및 직장동료, 모임, 친구, 가족 등으로 구성) △헌혈 자원봉사활동 확산 및 각종 홍보 지원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