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비건을 만나다!”
상태바
“도서관에서 비건을 만나다!”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2.04.1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 미감도서관, ‘도서관 IN 비건’ 개최 

 

 


양천구 미감도서관에서는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비건’을 주제로 한 ‘도서관 IN 비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채식주의 이른바 ‘비거니즘(veganism)’이 주요 음식문화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국채식비건협회에서는 2008년 15만 명이던 국내 채식 인구가 지난해에는 250만 명으로 증가했다는 의미 있는 조사 결과를 내놓기도 했다.

양천구 미감도서관은 ‘비건’과 도서관을 접목, 다채로운 전시와 특화 프로그램을 선보일 행사 ‘도서관 IN 비건’을 기획했다.

주요 코너로는 △비건의 개념을 알기 쉽게 접하는 테마전시 ‘What is 비건’ △사서가 직접 비건 도서를 소개하는 특별큐레이션 ‘도서관 IN 비건’ △영상 속 다양한 방식의 비건을 이야기하는 영상전시가 예정돼 있다.

아울러 단계별 심화 프로그램도 대기 중이다. 1단계 '비건으로 한걸음'에서는 비건을 테마로 한 저자와의 만남이 예정되어 있다. 2단계 '비건 느낌: 해보고 맛보고 느끼고'는 다양한 연령대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3단계 '비건으로 발돋움'에서는 인문학적으로 접근하는 비거니즘 특강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미감도서관만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은 초등학생 대상 '키즈쿡 맛있는 그림책'도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