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에서 장보면 마을버스가 ‘무료’
상태바
전통시장에서 장보면 마을버스가 ‘무료’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4.1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전통시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마을버스 승차 쿠폰 제공 

 

남부골목시장 마을버스 승차 쿠폰 교환처
남부골목시장 마을버스 승차 쿠폰 교환처

 


강서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마을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통시장 마을버스 승차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전통시장 마을버스 승차지원 사업은 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해당 시장을 경유하는 마을버스 승차 쿠폰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9년 송화벽화시장에서 처음 선보인 이래 2021년 4개 시장으로 확대, 올해는 까치산시장, 남부골목시장, 화곡본동시장, 송화벽화시장, 방신전통시장 등 5개 시장이 참여한다. 이들 시장에서 1만 원 이상 물품을 구매하면 무료 승차 쿠폰 1매를 받을 수 있다.

상품을 구매한 후 영수증을 지참해 고객센터(까치산시장, 남부골목시장, 방신전통시장)와 시장 내 행사장(화곡본동시장, 송화벽화시장)에서 교환하면 된다.

까치산시장은 강서03번, 남부골목시장은 강서02번과 강서03번, 화곡본동시장은 강서01번, 송화벽화시장은 강서05번과 강서06번, 방신전통시장은 강서07번 마을버스 승차 쿠폰을 지급한다.

오는 9월까지 전통시장 별로 1만 매를 발행하며, 발행된 쿠폰은 11월 30일까지 사용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접근성이 떨어져 전통시장 이용을 불편해하는 주민들을 위해 시장 상인들과 손잡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보다 가깝게 다가가는 전통시장을 주민들이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승차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시설 현대화 사업, 배송서비스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