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초등 3학년 대상 마을탐방 애니메이션 교육영상 제작 보급
상태바
관악구 초등 3학년 대상 마을탐방 애니메이션 교육영상 제작 보급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4.25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에서 내려다 본 관악구, 강감찬이야기, 낙성대, 신림동 굴참나무 등
관악 대표 위인과 문화유산으로 구성된 관악구만의 특색 있는 교육영상
마을탐방 교육영상 시리즈
마을탐방 교육영상 시리즈

관악구가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마을교과서와 연계한 마을탐방 애니메이션 교육영상을 제작, 지역 내 초등학교에 보급을 완료했다.

이번 교육영상은 관악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관악을 대표하는 역사적인 인물과 명소를 주제로 하늘에서 내려다 본 관악구 강감찬이야기 낙성대 신림동 굴참나무 봉천동 마애미륵불좌상 총 5편이 제작됐다.

마을교과서 제작에 참여한 지역 내 초등학교 전·현직 교사들이 기획과 시나리오 작성에 참여해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높였으며, 특히 지역 내 특성화고인 광신방송예술고등학교가 함께 참여해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그 의미를 더했다.

교육영상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 자료로 활용하며, 2023년도에는 우리 구 마을교과서인 별빛 내린 고장 관악구QR코드로 탑재할 계획이다.

해당 영상은 학생만이 아니라 관악구 공식 유튜브 라이브관악에서도 구민 누구나 시청이 가능해 유익한 내용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또한, 2023년도에는 구 벨기에 영사관, 남현동 요지, 규장각, 정정공 강사상 묘역, 효민공 이경직 묘역 등을 추가로 제작해 보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미래 성장의 원동력은 우리 아이들의 교육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지역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지역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