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정리수납 주거공간 스타일링서비스 제공
상태바
관악구 정리수납 주거공간 스타일링서비스 제공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4.25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벌이·한부모·다문화·장애인 가정 등 총 150가구
경력단절여성에 일자리 제공 일과 가정 양립 도모
주거공간 스타일링서비스
주거공간 스타일링서비스

관악구가 맞벌이, 한부모, 다문화, 장애인 가정 등 정리수납에 어려움을 겪는 150가구에 무료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주거공간 스타일링서비스는 정리수납 자격증이 있는 경력단절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선정 가정에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 일과 가정의 양립 및 심리적인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서비스는 4월부터 12월까지이며, 5인의 스타일리스트가 1조로 구성되어 대상가구에 사전 상담을 실시하고, 각 가정별 주거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서비스 이후에도 정리 상태가 유지되는지 재점검하여 문제점을 컨설팅 한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120% 이하의 미성년 다자녀가 있는 가정으로 초등학생 이하 자녀가 있는 맞벌이, 다문화, 한부모, 북한이탈주민 가정을 우선 선정하며, 중위소득 100% 이하의 65세 이상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장애인 가정의 경우는 지역복지관과 동 주민센터 등의 추천을 통해 선정한다.

접수는 관악구청(뉴스소식관악소식) 또는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공고문 및 신청서식을 확인 후 건강보험납부확인서와 경제활동 증빙서류, 주민등록등본 등을 준비하여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 이메일(kwoman2060@nate.com)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