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모자건강증진센터 운영 재개  
상태바
양천구, 모자건강증진센터 운영 재개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2.04.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부터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

 

 


양천구는 오는 5월부터 모자건강증진센터에서 그간 코로나19로 임시중단됐던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을 재개한다.

모자건강증진센터는 임신·출산·육아 전 과정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와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5월부터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달밤(달달한 밤) 예비 부모교실, 임신부 힐링요가, 슬기로운 출산 준비교실 총 3가지며, 모두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달밤(달달한 밤) 예비 부모교실은 부부가 함께 수강할 수 있도록 저녁시간에 마련됐으며, 부모의 의미와 건강한 가족을 위한 계획 세우기 등 예비부모의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임신부 및 배우자 10팀 총 20명을 모집하며 신청기간은 5월 9~19일이다.

임신부 힐링요가는 장기간 코로나로 심신이 지친 임신부들이 가장 편한 장소인 집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 위주로 진행되며, 실시간 화상수업을 통해 개인별 자세교정과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총 3회차로 진행되며 신청기간은 4월 27일부터 5월 9일까지다.

슬기로운 출산 준비교실은 건강한 출산을 위한 호흡법과 신생아 돌봄에 필요한 상황별 필수 육아정보를 공유한다. 총 2회차 강의를 통해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의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할 계획이다. 임신 15주 이상인 임신부 20명을 모집하며 신청기간은 4월 25일부터 5월 3일까지다.

각 과정은 모두 선착순 모집이며 수강을 희망할 경우 양천구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