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서울시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사업 대상지 공모 최종 선정
상태바
관악구, 서울시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사업 대상지 공모 최종 선정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4.29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림동 안심골목길 조성 디자인사업, 범죄예방디자인TFT와 공동 추진
생활안심(범죄예방)디자인 적용한 마을환경 조성 범죄기회 사전 예방
범죄예방TFT 신림동 일대 현장 실사 장면
범죄예방TFT 신림동 일대 현장 실사 장면

관악구가 서울시 주관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사업 대상지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사업과 생활안심(범죄예방)디자인 사업을 연계한 환경개선을 원하는 자치구 및 경찰서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구는 관악경찰서와 협업을 통해 올해 안심골목길 조성 디자인사업 예정지인 신림동을 응모해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에 올해 구 자체 추진 예정이었던 신림동 안심골목길 조성 디자인사업에 대해 서울시로부터 기본설계, 실시설계·시공 용역발주 및 재정부담을 지원받아 본격적인 추진을 앞두고 있다.

안심골목길 조성 디자인 사업은 생활안심(범죄예방) 디자인을 적용한 환경설계(CPTED) 기법으로 범죄 심리를 위축시켜 범죄발생 기회를 사전에 예방하고, 주민주도의 안전마을을 조성하는 공공디자인 사업이다.

구는 범죄예방디자인TFT을 구성하여 자치경찰위원회, 서울시, 서울경찰청, 관악경찰서와 함께 기본설계를 위한 공동 디자인개발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1인 가구 비율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신림동에 대한 면밀한 환경 분석으로 구체적 문제점을 도출하고, 주민참여를 통한 다양한 요구를 디자인으로 풀어내는 현장 맞춤형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