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청년 IT인재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한다
상태바
성동구, 청년 IT인재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한다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5.1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동구 유망 IT기업과 우수 청년의 1:1 매칭 취업연계, IT분야 관심있는 서울시 거주 청년 15명 채용
- 5월 19일까지 신청가능, 성동구 홈페이지 채용공고 확인
청년 IT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워크숍 모습(2020년)

성동구는 2022년도 「스마트4차 청년 IT인재 일자리」사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스마트4차 청년 IT인재 일자리사업」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중 하나로 성수 지역에 밀집된 IT산업 분야의 기업과 지역 내 우수 청년을 1:1 매칭 후 취업을 연계하고 청년에게 일 경험 및 직무역량 강화의 기회를, 기업에는 5개월 간 청년 채용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성동구는 「스마트4차 청년 IT인재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20개의 기업을 선정 완료하였으며, 선정 기업 중 이번 채용공고를 통해 모집된 청년과 개별 면접 후 1:1 매칭 및 채용계약 완료 순으로 최종 지원기업 15개를 확정하게 된다.

사업 참여가능 대상은 서울시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22. 1. 1.기준) 미취업 청년으로 접수기간은 이달 6일부터 19일까지이며 총 15명을 모집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성동구청 홈페이지(www.sd.go.kr) 채용공고 게시판에서 사업참여신청서 및 참여자격 제한사유 해당여부 확인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를 확인하고 공고에 게시된 선정기업 중 근무를 희망하는 기업을 신청서에 작성하여 성동구청 일자리정책과(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기업과 개별면접)를 거쳐 선발된 청년들은 기업과 근로계약 후 6월부터 최소 5개월간 각 기업에서 직무경험을 하게 된다.

성동구 관계자는 “4차 산업구조로 변화하는 고용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청년에게 비대면·디지털기술 관련 직무분야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직무역량을 키우고 나아가 정규직 고용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필요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청년들을 위해 기획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