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운영재개로 다시 찾은 어르신들의 미소와 웃음소리
상태바
경로당 운영재개로 다시 찾은 어르신들의 미소와 웃음소리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5.1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에서는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대응운영으로 중단되었던 경로당이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2022년 5월 2일(월)부터 운영을 재게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 및 여가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로당 이용중단으로 사회적 고립감, 우울, 신체기능 저하 등을 호소했던 어르신들을 위해 생활요가, 미술교육, 단전호흡, 청력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및 일상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정서안정을 위한 우울 예방 프로그램 - “마음잇기”로 미술활동, 인지학습지, 뜨개질 등을 진행하며 다양한 활동들을 노력하고 있다.

오랜만에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환한 미소와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비말전파가 적은 프로그램부터 점차 확대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장 신재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낸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즐겁게 생활하시며 다시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 및 여가 지원 프로그램 뿐만아니라 안전한 시설 이용을 위한 방역관리도 지원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사회 내 소외된 어르신을 위한 나눔과 후원동참은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466-6242)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