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거동 불편 어르신 ‘성인용 보행기’ 지원
상태바
강서구, 거동 불편 어르신 ‘성인용 보행기’ 지원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2.05.1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65세 이상 기초수급자는 무상 지원…26일까지 신청

 

 


강서구가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한다. 보행기 지원을 통해 어르신의 보행 편의를 높이고 경제적 부담도 덜어준다는 취지다. 

거동이 힘든 어르신은 보행 보조 장비가 없으면 생활에 큰 불편을 겪을 수밖에 없다. 어르신 가운데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을 받은 어르신은 복지 용구 급여로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 받을 수 있지만, 등급 인정을 받지 못한 어르신은 그렇지 못한 상황이다.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보행기 구입비용은 적지 않은 부담으로 다가온다.

이에 구는 복지 용구 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는 장기요양 등급 외 어르신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장기요양 등급 외 A 또는 B 판정을 받은 어르신 중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차상위계층 △의료급여법에 따른 수급자다. 단, 최근 5년 내에 기타 지원 사업을 통해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 받은 어르신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어르신은 오는 26일까지 장기요양 인정 신청 결과 통보서를 지참해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신청자 가운데 지원 우선순위 등을 검토해 6월 중 지원 대상 어르신 100명을 선정해 보행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초생활수급자에 해당하는 어르신은 본인 부담금 없이 보행기를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차상위계층과 기타 의료급여수급자의 경우에는 보행기 가격의 6%에 해당하는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보행기 지원 사업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이 자유롭게 외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꼼꼼히 살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2-2600-63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