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물원, 수국·꿀벌 모티브 기획전 개최 
상태바
서울식물원, 수국·꿀벌 모티브 기획전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2.05.1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로 기후위기 극복 메시지 전달

 

 

서울식물원이 ‘기후 위기를 식물을 통해 극복하자’는 취지로 다채로운 전시를 진행한다. 2개의 테마정원을 새 단장하고, 수백 송이 수국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낭만 수국전’과 꿀벌을 모티브로 한 ‘식물동행’ 전시를 열었다.

봄철 꽃의 화분 매개체 역할을 하는 꿀벌의 감소로 식물들의 번식이 현저히 줄어들어 지구 생태계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서울식물원은 이번 전시에서 다양한 조형물과 꿀벌이 좋아하는 밀원식물을 함께 배치해 꿀벌에 대한 정보와 소중함을 느끼도록 했다.

서울식물원의 야외 주제정원은 총 8개의 테마정원으로 조성돼 있는데, 그 중 2곳(정원사의 정원, 오늘의 정원)이 5월의 봄옷으로 갈아입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다알리아, 털개회나무, 톱풀, 임파첸스 등 16종의 봄꽃을 활용해 정원을 새로 꾸몄다.

기후 위기로 인해 사라져 가는 꿀벌 조형물과 함께 형형색색의 봄꽃으로 단장한 ‘정원사의 정원-허니가든 bee happy’와 나비, 토끼 조형물과 어우러져 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한 ‘오늘의 정원-봄을 만나는 시간’은 시민들에게 호기심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온실 입구에는 ‘식물동행’을 주제로 꿀벌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포토월에 10여 종의 봄꽃과 관엽식물, 공중식물을 비롯한 자연 소재로 만든 꿀벌 조형물을 설치했다. 또 온실 열대관과 지중해관 사이 공간을 활용해 감각적인 플랜테리어로 반려식물을 연출했다. 

온실 지중해관에는 오는 30일까지 40여 종 210개체의 수국이 전시된다. 

전남농업기술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조성한 이번 전시는 다채롭고 오묘한 색상과 풍성한 꽃으로 사랑받는 수국과 지중해관 코린트 양식의 그리스 신전 기둥을 배경으로 어우러진 포토존으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