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다문화 어울림한마당 세계문화축제 개최
상태바
제14회 다문화 어울림한마당 세계문화축제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5.1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면·비대면 병행, 한국어 말하기대회, 문화체험 등

동대문구가족센터(센터장 한미영)는 제14회 동대문구 다문화어울림한마당 세계문화축제를 오는 2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축제는 대면, 비대면 병행하여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행사가 시작되며 다문화가족자녀 연극단 '어울마당' 공연 결혼이주여성합창단 '행복메아리' 공연 글로벌 서포터즈 다문화 토크쇼 다문화가족 자녀 오케스트라 공연 등이 동대문구가족센터 유튜브를 통해 송출된다.

10시부터 12시까지는 동대문구가족센터에서 이주민 한국어말하기 대회도 열린다.

또한 동대문구가족센터 6~7층에서는 10시부터 16시까지 상시로 다문화세계문화체험(공예체험)이 진행된다. 이곳에서는 우즈베키스탄 엘피기치(부채) 일본 후링(풍경만들기) 캄보디아 크엔(전통피리) 베트남 쭈온쭈온(수평잠자리) 등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세계전통의상 체험 포토존 환경캠페인 '업사이클링 화분 만들기' 세계운세체험 등도 운영된다. 체험 프로그램에는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축제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동대문구가족센터(https://ddmhfc.familynet.or.kr, 02-957-1067, 0760)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520일 세계인의 날과 5월 가정에 달을 맞아 열리는 만큼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로 지쳐있던 구민들이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즐기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