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찾아가는 마음건강 지원사업 ‘안녕하세요? 내 마음!’ 실시
상태바
관악구 찾아가는 마음건강 지원사업 ‘안녕하세요? 내 마음!’ 실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5.20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복지관, 자활센터, 노인대학, 경로당 등 주민거점 공간 방문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 자가검진 및 예방교육, 힐링 프로그램 제공
마음건강 찾아가는 예방교육
마음건강 찾아가는 예방교육

관악구는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문제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마음건강 지원 사업 안녕하세요? 내 마음!’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사회 내 기관들의 운영 중단으로 사회적 고립과 마음건강문제를 겪고 있던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 지역주민의 정신건강문제 발생 예방 및 조기발견을 통한 적절한 치료에 나선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마음건강 지원사업은 정신건강문제 발생 위험이 높은 사회적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복지관, 자활센터, 노인대학 및 경로당 등 주민거점으로 직접 찾아가 정신건강 자가검진(스트레스, 우울, 음주문제), 예방교육, 힐링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역사회 내 관련 사업진행계획을 수립, 정신건강전문요원 및 관련 전문강사를 통해 정신건강문제 예방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더블체크 마음건강(정신건강 자가검진) 내 마음 예방패치(정신건강문제 예방교육) 생생 마인드(정신건강문제 예방 프로그램) 마음채움 캠페인 등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5월부터 12월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2022년에는 기존 예방교육 위주로만 실시되던 지역주민 대상 정신건강사업을 교육뿐만 아니라 자가검진, 예방 프로그램, 캠페인 등으로 다양화하여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신청 가능하다.

모집대상은 관내 취약계층 이용 기관(복지관, 자활센터, 노인대학, 경로당 등), 기관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관악구정신건강복지센터 (02-879-4911, 4921)로 문의하여 신청하면 된다.

지역보건과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신건강 관련 문제의 발생위험성이 높은 지역 주민 및 취약계층의 정신건강 탄력성이 강화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주민들의 정신건강 회복과 참여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