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강남” 맞춤형 아동권리교육 실시
상태바
“아동친화도시 강남” 맞춤형 아동권리교육 실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5.24 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11월 초등학생 대면교육‧공무원 비대면교육 진행… 5월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완료
초등학교
초등학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가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아동, 강남구 공무원,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맞춤형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구는 사전에 신청한 관내 10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한다. 그동안은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이뤄졌으나 올해는 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대면으로 진행한다.

 

강남구 공무원 전 직원도 11월까지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비대면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누리봄다함께키움센터
누리봄다함께키움센터

또 아동보육시설 강남드림빌’, 지역아동센터 3개소,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시설 다함께키움센터’ 11개소 등 관내 아동복지시설 15개소 종사자 67명을 대상으로 유엔아동권리 협약에 대한 이해등을 주제로 지난 10, 13, 163회에 걸쳐 국제아동인권센터의 방문교육이 진행됐다.

 

최경희 여성가족과장은 강남구는 올해 다함께키움센터 3개소와 세 번째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추가 개소하는 등 아동친화도시를 완성해가고 있다, “앞으로도 아동권리 의무이행자의 역량을 높이고, 아동이 스스로를 권리 주체로 인식할 수 있게 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