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실시
상태바
우리동네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실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5.25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를 위한 교육 디자인 TOOL KIT' 활용한 특강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는 평생학습 인문학강의 모습.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는 평생학습 인문학강의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체계적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개발 프로세스 확산을 위해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평생학습도시 특성화-컨소시엄형)의 주요 사업인 '우리동네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동대문구와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이 협업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프로세스 '모두를 위한 교육 디자인 TOOL KIT'을 주제로 직접 교육 활동을 구성해볼 수 있도록 편성했다. 연수는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모두를 위한 교육 디자인 TOOL KIT'은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에서 개발한 카드 형태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도구로, 8단계의 구성에 맞춰 양질의 교육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교육 이수자(이수 기준 10시간 교육 참여)에게는 '모두의 학교 TOOL KIT'이 증정되며, 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개발 관련 간담회 개최 및 다양한 평생학습 활동이 매칭될 예정이다.

아울러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25일까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ddm.go.kr/lll/index.do)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으로 선착순 접수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 "다양한 평생교육 현장이나 환경에서 양질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해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