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명 후보, 하상장애인복지관 방문해 장애인 정책의견 수렴해
상태바
조성명 후보, 하상장애인복지관 방문해 장애인 정책의견 수렴해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5.2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성명 강남구청장 후보,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하상장애인복지관 방문해 장애인들로부터 애로사항 및 개선요구사항 청취해
복지관 어르신들에게 인사드리는 조성명 후보
복지관 어르신들에게 인사드리는 조성명 후보

조성명 국민의힘 강남구청장 후보는 27일 오전 10시경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하상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에게 인사드리고 애로사항 및 개선요구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상장애인복지관은 1979년 가톨릭 신앙을 가지고 있는 시각장애인들이 설립한 가톨릭맹인선교회에서부터 발전·확대된 복지관이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많은 분들께서는 나이가 들고 병을 얻게 되면 거동이 불편해진다며 서울에 수많은 언덕을 오르고 내리는 것이 너무나도 힘들다고 말했다. 아울러, 봉사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우리가 편하게 밥도 먹고 시설도 이용한다며 잊지 않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에 조성명 후보는 이런 복지시설은 정부의 보조금과 기부금 같이 지원예산으로만 운영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이곳에 함께 하시는 자원봉사자분들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자원봉사자 분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어 복지관들을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강남구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어르신들께서도 봉사활동가들께 항상 웃음으로 화답해 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장애인 및 어르신들의 거동 문제는 남일이 아니다라며 마음 놓고 거동할 수 있는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