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 날 기념, ‘더 사랑하는 부부’ 개최
상태바
부부의 날 기념, ‘더 사랑하는 부부’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2.05.3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가족센터, 부부·가족 행복한 공동체 형성 기여

 

 


양천구가족센터(센터장 김성영)는 지난 20일 신월6동 행정복합타운 4층 다누리홀에서 부부 32쌍을 대상으로 부부의 날 기념행사 ‘더 사랑하는 부부’를 개최했다.

‘더 사랑하는 부부’ 프로그램은 5월21일 부부의 날을 맞이해 기획됐다. 평등하고 건강한 부부관계를 점검하고, 배우자에 대한 상호 이해를 통해 부부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부부와 가족이 행복한 지역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의식 개선에 도움되는 강의 등으로 꾸몄다.

이번 행사에는 강학중 가정경영연구소 소장의 부부 농사, 자식 농사 주제로 부부 농사의 지혜, 부부 대화법, 부부싸움 10계명, 자식 농사의 비밀 등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부대행사로 부부 팝아트 초상화 전시, 부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했다.

김성영 센터장은 더 사랑하는 부부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의 중심인 부부가 안정된 부부관계를 바탕으로 부부관계의 참된 의미를 이해하고 부부애를 향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부부의 날 행사를 시작으로 6월에는 결혼 7년 이내 신혼부부 대상으로 신혼 부부교실과 50대 부부를 대상으로 부부 평등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혼 위기 부부를 대상으로 이혼 전 집단상담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