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청렴문화 확산 위한 ‘찾아가는 청렴토크’ 운영
상태바
관악구 청렴문화 확산 위한 ‘찾아가는 청렴토크’ 운영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6.22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합·주입식 교육 벗어나 청렴도 향상 위한 소통의 장
소통하는 조직문화 및 반부패 청렴의지 확산 기대
찾아가는 청렴토크 운영 모습
찾아가는 청렴토크 운영 모습

관악구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인허가 및 재·세정 부서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토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청렴토크는 감사담당관 청렴업무 담당자 등이 직접 부서 사무실에 찾아가 청렴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업무추진 시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청렴도 향상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8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16일까지 진행된 이번 찾아가는 청렴토크는 일방적 교육 형태가 아닌 청렴을 주제로 상호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통해 청렴의지 및 인식을 제고하고,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를 목적으로 청렴도 취약분야 설명 및 향상 방안 논의 선택교육(청탁금지법, 감사사례, 일상감사, 적극행정) 부패·공익신고, 부패신고센터 홍보 업무 추진 시 애로사항 및 개선방안 논의 등을 주요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교육의 관심도와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선택교육의 경우 해당 과에서 희망하는 교육을 미리 신청·접수받아 진행되었으며, 찾아가는 청렴토크 이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향후 청렴시책에 활용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시책 추진에도 힘을 싣는다.

구는 앞으로도 기존의 교육의 틀을 벗어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새로운 방식의 교육을 추진하여 보다 능동적으로 청렴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