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시니어 스마트교육센터 조성, 교육센터 개관해
상태바
목동시니어 스마트교육센터 조성, 교육센터 개관해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2.06.2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세대 스마트디지털 장벽 허물기 등 프로그램 운영

 

 


양천구가 목동시니어 스마트교육센터를 개관하고 어르신 세대의 스마트·디지털 장벽을 허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 5월 목동깨비시장 고객주차장&공유센터 2층에 개관한 목동시니어스마트 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어르신의 스마트한 여가·문화 생활 지원과 디지털 역량 함양을 목표로 조성됐다. 

전체 496.65㎡의 규모를 자랑하며 주요시설로는 ▲AI체험교육실 ▲스마트교육실 ▲VR가상체험관 ▲멀티미디어 스튜디오 ▲웰빙깨비홀(다목적 교육공간) 등이 있다.

센터 이용 대상은 만 55세 이상의 양천구민으로, 구는 6월까지 키오스크, 스마트폰 기초, 생활앱 활용 등의 시범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상설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4차 산업시대의 핵심기술인 메타버스 VR체험을 비롯해 리얼큐브 실감미디어 게임, AI로봇과 함께하는 인지향상 게임과 1인 방송 등 다채로운 디지털 문화체험 공간이다. 

양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포털 또는 센터 방문, 전화 접수를 통해 그룹별(평일), 가족단위(주말, 어르신 포함)로 이용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양천구는 목동시니어 스마트교육센터를 통해 디지털 소외계층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한 편리함을 누리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디지털 문화가 어렵고 두렵게만 느껴진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센터에 오셔서 자신감을 회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2-2062-47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