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예비창업패키지 최종합격자 9팀 배출
상태바
관악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예비창업패키지 최종합격자 9팀 배출
  • 관악신문
  • 승인 2022.06.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월부터 서울시 내 예비창업자 위한 전담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사업계획서 검토, 미디어스튜디오 활용한 모의 발표 평가 등을 제공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멘토링 진행 모습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멘토링 진행 모습

관악구 낙성대역 역사 내에 위치한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이 예비창업자를 위한 정부지원사업인 예비창업패키지최종 합격자 9팀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은 지난 2월부터 예비창업패키지를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진척도에 따른 맞춤형 피드백, 사업방향성 수정 멘토링 등을 제공했고, 2022 예비창업패키지 1차 서류 합격 16팀이라는 성과를 얻었다.

이후에도 1차 서류심사에 합격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모의 발표 평가를 실시하여 2차 발표평가 시 부족한 점을 미리 대비할 수 있게 했고, 그 중 9팀이 예비창업패키지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에 최종 선정된 9팀은 각각 일반분야(2), 특화분야(5), 소셜벤처(2) 이며, 중기부로부터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 지원 창업교육 경영·자문서비스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이와 같은 쾌거를 올린 배경에는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의 특화시설인 미디어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모의발표 평가에 참여한 예비창업자들에게 발표영상을 녹화하여 제공한 데 있다.

이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선정을 위한 발표평가뿐만 아니라 추후 다른 지원 사업의 발표평가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은 지난 613일부터 야간운영을 시작, 운영시간(주중)을 기존의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에서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변경했다. 이를 통해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의 창업카페 이용률이 더욱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은 다가오는 7월부터 야간 시간대에 창업초기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및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각각의 사업에 맞는 사업계획서와 발표자료 작성 능력을 키우도록 지원해 관악구 내 긍정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창업카페에서 진행되는 각종 프로그램 및 공간대관 등 더 자세한 정보는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를 통해 개별상담이나 예약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사업 방향성을 정해야하는 예비창업자 시기가 가장 혼란스러운 시기임을 알고 있다앞으로도 예비창업자들이 사업화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