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관악신문-관악뉴스-관악저널’ 업무협약
상태바
관악문화재단-관악신문-관악뉴스-관악저널’ 업무협약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6.2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신문 3사, 관악문화재단과 함께 언론 협력 체계 마련
문화도시 조성 및 지역축제 활성화 등 관악구문화예술 진흥에 힘쓸 것
관악문화재단과 언론3사가 업무협력 MOU 체결 후 기념촬영
관악문화재단과 언론3사가 업무협력 MOU 체결 후 기념촬영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은 지난 15일 오전11시 싱글벙글센터 1층에 위치한 관악구 문화도시센터에서 관악신문, 관악뉴스, 관악저널 등 지역신문 3사와 문화도시 관악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가졌다.

관악구 지역 내 중심 언론사인 관악신문·관악뉴스·관악저널은 2019년 관악문화재단 출연 이래 지속적으로 재단과 협력하며 구민들과의 소통 매개 마련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문화도시 공동 사업 추진 및 지역 축제 활성화 방안 개발을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관악문화재단 문길전 경영기획본부장을 비롯 관악신문 금정아 대표, 관악뉴스 이지성 대표, 관악저널 이복열 편집장 등이 참석하여 기관 간의 통합적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업무협약식을 마친 후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공론의 장 역할을 맡고 있는 만큼, 재단의 문화예술 진흥 사업 홍보 방안을 제시하는 등 언론 협력 고도화 체계를 함께 모색하였다.

또한, 2022년 하반기, 여름 축제와 관악 강감찬 축제 등 지역축제 및 대면 행사가 재개됨에 따라 구민들의 문화향유를 장려할 방안에 대하여 깊이 있는 논의를 나누었다.

지역 내 언론사와 협력적인 동행에 관해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기관 간의 신뢰로 이루어진 오늘 협약으로 문화도시 조성 공동사업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라며, ”언론 미디어 활성화를 통하여 구민들의 일상에 활기를 돋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관악문화재단과 지역 내 신문3사 관악뉴스·관악신문·관악저널은 구민들이 양질의 지역 문화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언론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