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더데빌 콘서트(THE DEVIL CONCERT) 개최
상태바
2022 더데빌 콘서트(THE DEVIL CONCERT) 개최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2.07.0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화이트 고훈정 조형균 백형훈 / X-블랙 김찬호 박규원 이충주
존 파우스트 이승헌 박좌헌 이석준 / 그레첸 여은 이지연
5인조 밴드-10인조 오케스트라-18인의 가디언(앙상블),코러스
▲2022 더데빌 콘서트 포스터  ㅣ 자료제공: 알앤디웍스
▲2022 더데빌 콘서트 포스터  ㅣ 자료제공: 알앤디웍스

 괴테의 소설 [파우스트]를 모티브로 인간의 욕망과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더데빌>(제작  알앤디웍스) 이 콘서트로 관객들을 만난다.

독일 고전주의 문학의 정수로 손꼽히는 [파우스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더데빌>은 거대한 자본을 무기로 탐욕을 부추기는 뉴욕의 월스트리트를 배경으로 한다. 주가 대폭락 사태를 맞아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은 주식 브로커 존 파우스트를 중심으로 빛과 어둠을 상징하는 X-화이트와 X-블랙이 내기를 벌이고 이를 통해 인간의 욕망과 선택에 대해 조명한다.

텍스트화된 대사와 뚜렷한 기승전결로 작품을 구성하는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 넘버와 각 장면의 이미지를 통해 구성되는 <더데빌>은 지금까지 보아 온 뮤지컬과는 다른, 참신하고 새로운 접근으로 화제를 모았다. 문제작과 화제작의 사이를 오가던 2014년 첫 공연부터 2021년까지 4인 극으로 캐릭터 재구성하며 빛과 어둠, 선과 악의 캐릭터 대비를 더욱 명확히 하는 동시에 넘버의 70% 이상을 재 편곡, 추가 넘버를 포함해 총 28곡의 중독성 강한 음악의 <더데빌>을 완성하는 한편 네 번째 시즌에서는 초연부터 ‘존 파우스트’역으로 출연했던 송용진 배우가 직접 연출을 맡아 작품을 이끄는 등 매 시즌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왔다.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더욱 강렬한 무대를 선보이며 대표 창작 뮤지컬의 입지를 확고히 다진 뮤지컬 <더데빌>은 2023년 초연 10주년을 맞아 뮤지컬<더데빌 프리퀄(가제)>을 제작한다. 특히 이번 콘서트에서는 <더데빌> 그 시작의 이야기가 담길 <더데빌 프리퀄(가제)>의 넘버가 처음 공개된다.

넘버를 통해 서사를 그리는 <더데빌>에 있어 음악은 곧 이야기이자 캐릭터이며 인간의 욕망과 파멸이라는 주제 그 자체가 된다. 선택의 기로에 선 인간의 심리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서정적인 클래식 선율에 섞여 휘몰아치며, 사이키델릭 록(Psychedelic rock), 프로그레시브 록(Progressive rock), 하드 록(Hard rock) 등 다양한 록의 색깔을 입은 넘버들이 캐릭터의 감정을 표현하고 다양하게 변주되는 멜로디 라인이 드라마를 더욱 극대화한다. 이번 <2022 더데빌 콘서트>에서는 5인조 밴드와 10인조 오케스트라가 함께 무대에 올라 더욱 강렬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빚어내며 6명의 가디언(앙상블)과 12인의 코러스가 더해져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무대를 만들어 낼 예정이다.

또 이번 콘서트는 지난 시즌 <더데빌>과 함께한 배우들이 함께 한다. X-화이트 역에 고훈정과 조형균 백형훈, X-블랙 역에 김찬호 박규원 이충주가 출연하며 존 파우스트의 역에는 이승헌 박좌헌 이석준과 함께 그레첸 역의 여은 이지연이 무대에 오른다. 독보적인 열연으로 호평 받은 캐스트들의 대거 참여는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2022 더데빌 콘서트>는 롯데콘서트홀(서울 송파구)에서 개최되는 ‘시티 썸머 페스티벌-썸머 브리즈(Summer Breeze)’콘서트의 마지막 날인 8월7일 2회 공연된다. 2018년 여름부터 시작된 ‘썸머 브리즈’콘서트의 뮤지컬 장르와의 첫 콜라보 무대로 도심 속 쾌적한 환경의 공연장에서 시원한 음악과 함께하는 색다른 휴가를 선사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